Call us : 1-000-123-4567
Mail us : email@i-create.com

예배 – 목회컬롬

목회컬럼

아내가 행복해야 인생이 행복하다

Author
admin
Date
2024-08-30 08:30
Views
226
‘아내'란 참으로 고귀하고 소중하며 가장 아름다운 이름입니다. '아내'라는 이름은 생각할수록 소중한 사람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아내가 행복해야만 인생이 행복하다’라는 뜻입니다. 아내가 행복해야 삶이 행복하고, 남편이 편한 것입니다. 남편의 운명은 아내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특히 나이 들면 이러한 현실은 두드러집니다. 7,80대를 넘겨 해로하면서 아내가 해주는 밥을 먹을 수 있다면, 최고의 행복이란 말이 있습니다.

‘칸트’는‘남편 된 사람은 아내의 행복이 자신의 전부라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주어야 한다.’라고 했습니다. 또 베이컨은“아내는 젊은이에게는 연인이고, 중년 남자에게는 반려자이고, 늙은이에게는 간호사다.”라고 했습니다. 아내를 칭송하는 아름다운 말들이 많습니다. 영국 속담에“좋은 아내를 갖는 것은 제2의 어머니를 갖는 것과 같다. 좋은 아내는 남편이 탄 배의 돛이 되어, 그 남편을 항해시킨다.”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내를, 내가 한 살 더 먹으면 같이 한 살 더 먹으며, 아침에 헤어지면 언제 다시 만날까 걱정 안 해도 되는 사람, 집안일을 반쯤하고 내버려 둬도 혼자서 다 해 놓는 사람, 티격태격 싸우고 토라졌다가도 다시 누그러져 나란히 누워 자는 사람이라 했습니다.

별들이 밤하늘에 나란히 빛나듯, 나란히 곁에서 나이를 먹어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내가 살아가는 모든 것을 말없이 곁에서 지켜주는 아내 덕분입니다. 부부가 마음이 안 맞거나 마음을 상하게 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그리고 가끔씩 잔소리하고 이따금 화를 내서 마음에 상처를 주고받더라도, 남편과 아내가 서로 옆에 있어 준 다면, 그 가정은 행복한 가정이 아닐까요? 아름다운 인생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서는 누가 먼저가 아닌 서로 먼저 "당신이 옆에 있어 정말 행복하다.”라는 말을 자주 해야만 합니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