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us : 1-000-123-4567
Mail us : email@i-create.com

예배 – 목회컬롬

목회컬럼

톨스토이(1828-1910)를 통해 배우는 인생의 의미(1)

Author
admin
Date
2023-03-12 04:11
Views
217
유명한 러시아의 작가 톨스토이 백작은 "나의 회심"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5년 전 나는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받아들였다. 그런데 나의 전 생애가 변했다. 이전에 욕망하던 것을 욕망하지 않게 되고, 오히려 이전에 구하지 않았던 것들을 갈망하게 되었다. 이전에 좋게 보이던 것들이 좋지 않게 보이고, 대수롭지 않게 보이던 것들이 이제는 중요한 것으로 보이게 되었다. 나는 소위 행운의 무지개를 찾아다니며 살았는데, 그 허무함을 알게 되었다. 거짓으로 나를 꾸미는 것이나, 여인들과의 성생활이나, 술에 취해 기분 좋아하는 것들을 더 이상 행복으로 간주할 수 없게 되었다".

그는 "세 개의 의문"이란 글에서, 우리에게 세 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언제인가? 이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사람은 누구인가?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그는 이 질문에 대해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시간은, 지금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사람은, 지금 내가 만나고 있는 사람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에게 선을 행하는 일이다.

그가 82세로 하나님 앞으로 가기 전, 이런 일기를 남겼습니다.“아버지여, 생명의 근원이시여, 우주의 영이여, 생명의 원천이여, 날 도와주소서. 내 인생의 마지막 몇 시간이라도 당신에게 봉사하며 당신만 바라보며 살 수 있도록 날도와 주소서.”나의 남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시겠습니까?
Total 0